Ⅰ. 개요
현행 저작권법 제 4조는 영상 저작물을 저작물의 例示로 들면서, “연속적인 映像(音의 隋伴여부는 가리지 아니한다)이 수록된 창작물로서 그 映像을 기계 또는 전자장치에 의하여 再生하여 볼 수 있거나 보고 들을 수 있는 것을 말한다.”로 定義하고 있다.(제 2조 제 10호)
저작권은 표현 형
1. 서 론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인간과 기계를 연결시켜주는 장치”인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를 연구해 오면서 사람들은 어떻게 더욱 선명하고 빠르게, 잔상이 남지 않는 영상매체를 보낼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크고 넓은 화면으로 영상매체를 볼 수 있을까. 라는 연구를 계속해 왔다. 그로 인하
Ⅰ. 기술개발과 CDMA(코드분할다중접속방식)
공동기술개발계약을 체결하면서 전자통신연구소와 퀄컴은 공동으로 CDMA방식에 기반한 이동통신시스템을 개발하는 작업을 시작하였다. 4단계로 계획되어 있던 이 공동기술개발계약의 목표는 퀄컴과 전자통신연구소가 동일사양의 이동통신시스템을 설계·
유명 뮤지션들과 배우들은 딱딱한 선거 캠페인을 자신들만의 음악과 뮤직비디오라는 놀이로 승화시키고 있고 이는 또 이를 보는 사람들에게도 딱딱한 정치캠페인이 아닌 놀이이자 오락이 된다.
영상
이 뮤직비디오에서 주목을 끄는 것은 흑백화면과 뮤지션들이 등장하는 화면분할식의 영상편
영상 및 음향을 비롯한 매체합성)분야에서는 이미 디지털 방식의 비디오 없이는 작업이 불가능할 정도의 상황이며 영화는 물론 뮤직비디오, 홍보물, TV드라마까지도 디지털 특수 영상 효과가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그리고 이런 작업의 대부분이 개인용 PC와 디지털 영상 편집 보드, 소프트웨어로 가
분할 면을 생성하고 이러한 분할 면으로 투영한 특징 값으로 패턴을 판단하므로 분할의 목적으로 구현된 기법이라고 할 수 있다. 높은 차원의 영상을 fisherface라고 불리는 적은 차원의 공간으로 투영하는 데 있어서 같은 클래스에 속하는 영상은 하나의 그룹으로..
5. Comment
실제로 현장에서 쓰이는
영상의 구조분석을 통해 얻어진 텍스트 영역에 대해 줄 단위로 분할을 한다. 제안하는 방법은 텍스트 영역의 수평 투영 프로파일을 분석하여 각 텍스트 줄의 구분점을 찾는다. 구분점을 찾는 방법은 프로파일에서 얻어진 a와 b를 분리점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텍스트 줄은 수평 투영 프로파
분할의 의미이고 함께하다, ‘주고받다’의 의미는 나눔-결합의 의미를 가진다(프랑수아즈바레 뒤크로, 2008년:18-20p). 첫 번째 형태의 나눔-분할은 유한한 양적 분할로 성립한다. 이런 종류의 나눔은 '케이크의 나눔'이다. 이런 식으로 자원, 이윤, 에너지, 공공수입을 논하게 되면 한 쪽에 주어진 몫이 동
영상산업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냐의 갈림길에 서있다. 규제 패러다임의 획기적 전환과 사업자의 분골쇄신이 필요한 시점이다. 동의여부와는 관계없이 위성방송은 유료TV시장을 바탕으로 한 사업적 속성이 강한 매체이다. 몇 년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우리 실정에 수백개의 다채널 위성방송이